[마르쉐@겨울모임 이야기] 서포터즈 4기 조민재의 활동 이야기

[마르쉐@겨울모임 이야기] 마르쉐@는 시장이 개최되기 시작한 첫해 겨울부터 지금껏 매년 겨울과 여름에 시장을 대신해서 출점자들이 함께 모여 대화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지난 1월 8일의 마르쉐 겨울모임을 열며, 마르쉐@의 지난 한해를 돌아보고 지난해 출점팀들과 서포터즈들의 특별했던 경험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그날 서포터즈 4기 조민재님이 해주신
서포터즈 4기의 활동 마무리 이야기를 정리했습니다

서포터즈_1

마르쉐@서포터즈 4기 : 조민재,남가영,김혜령,서예찬,김예람,박민혜, 서예찬,유희지,이슬기,정다은,정원미,조혜진,박지수

안녕하세요. 저는 마르쉐 서포터즈 4기에서 4달 정도 활동을 한 조민재 라고 합니다. 손님으로 시장에만 갔었는데 마르쉐 블로그에서 서포터즈 모집을 보고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9월 24일에 비빌기지에 다같이 모여서 식탁을 가졌습니다. 그 전날 씨드투테이블 워크숍이 있어서, 요리사님이 남겨준 음식을 활용해서 해먹었는데 너무 맛있어서 감동했었습니다.

161217명동_서포터즈_큰베너_손글씨_161217명동_서포터즈_가방_연말_미소_저희가 한 활동은 일단 10월 시장부터 봉사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처음엔 서툴렀지만 농부님들이나 출점팀 분들이 많은 도움을 주셔서 재미있게 활동을 했었구요.

서포터즈_2그리고 저희끼리 팀을 나눠서 마르쉐에서 나오는 음식들이나 포스터를 그림으로 그렸습니다. 맨 처음 사진은 미대 다니는 서포터즈가 있어서 보리햇살의 감자볶음을 그림으로 그렸고, 이 두개는 능력은 안되지만 제가 최대한 열심히 그려봤습니다. 가운데는 포스터이구요, 옆에는 요리팀 음식들을 간단하게 그렸어요. 좀 허접하죠? (모두: 멋있어요~!!!)

서포터즈_3이거는 직장인 언니가 마을에빵이랑 요리사의 농원 치즈랑 잼이랑 생강 조청 같은 것들을 합쳐서 이렇게 먹으면 맛있다고 소개를 하려고 언니가 직접 만든 것입니다. 직장에서 눈치 보면서 만들었다고 하더라구요.

서포터즈_4저희는 또 인터뷰팀이 따로 있었어요 이벤트 팀인 카바레커피 두분도 인터뷰 했었구요, 단골 손님들을 주로 인터뷰 했습니다. 얼굴 익은 분들이 많으셨는데, 이 가운데 분은 매번 오시거든요. 옆에는 이후에 파일럿 출점팀으로도 한번 나왔던, 마카롱 같은 것들 판매하는 미완성식탁 분들을 인터뷰 했습니다.

161217명동_서포터즈_연말_선물_나눔_부스161217명동_서포터즈_연말_선물_기부_나눔_161217명동_서포터즈_나눔_연말_선물_기부마지막은 명동 선물장에서 기부 프로젝트를 했습니다. 출점팀 분들이나 손님분들이 먹거리를 사셔서 기부를 해주시면 저희가 장이 끝나고 퀵으로 서울 라파엘의 집과 성모 소화의집에 보냈습니다.

저의 소감은, 4달 동안 활동하면서 얼굴 익은 분들이 그래도 좀 많아서 친근함을 느낄 수 있었구요. 마르쉐를 시장으로만 참여하지 않고 자원봉사 식으로 도움을 드릴 수 있어서 참 행복했습니다.
그리도 뒤에 두분이 더 오셨는데,  소감 한분씩 같이 들어보면 좋을것 같아요.

161113혜화_뒷풀이_서포터즈_이야기
박지수 : 안녕하세요 이번 서포터즈 활동했던 박지수 입니다. 저 항상 시장가면 정신없이 일을 해서 출점팀들이랑 친해지지도 못하고 인사도 제대로 못했던것 같은데, 다들 얼굴이 익숙하신 분들도 있네요. 새로운 인연을 만들어 간것 같아서 좋습니다. 이런 시장에서 새로운 농산물과 그것들을 활용할 수 있는 방안들을 저도 많이 배우고 가서 정말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예람 : 안녕하세요 저는 4기로 활동하고 있는 김예람이라고 합니다. 저는 건축을 공부하고 있는데 마르쉐처럼 도시에 비어있는 공간 안에서 시민들에 의해 점유되는 활동에 관심이 생겨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작년에는 건강상 문제로 참여를 많이 못했었는데, 올해는 마르쉐를 통해서 받았던 건강한 기운들을 좀더 돌려드릴 수 있는 한해가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서포터즈 프로젝트 _ 시민인터뷰] 다시보기
– 161009 마르쉐@성수 vol.1  http://blog.naver.com/marcheat/220836285150
– 161009 마르쉐@성수 vol.2  http://blog.naver.com/marcheat/220845886138
– 161023 마르쉐@문화비축기지 vol.1  http://blog.naver.com/marcheat/220876990328
– 161023 마르쉐@문화비축기지 vol.2  http://blog.naver.com/marcheat/220878506349

 

Search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