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oct2015mweb 083

마르쉐@ 한반도 16도 토종쌀 막걸리 빚기 대회

막걸리  담아보고 싶었어요.”

술빚기가 취미에요.”

이번 기회에 막걸리 담가볼까?”

 막걸리 맛을 자랑하고 **싶어요.”

경연대회에 1 상품 토종쌀 받고 싶어

뭔가 재밌을 같아

maroct2015mweb_083

마르쉐@ 한반도 16 토종쌀 막걸리 빚기 대회

수확의 계절인 가을이 부쩍 다가왔습니다 🙂 휴장하는 뜨거운 8 동안 다들 지내고 계셨을까요? 마르쉐@ 시장을 준비하며 다양한 이야깃거리들을 준비하고 있었는데요. 하나인 다가오는 11 11 토요일, 마르쉐@혜화도시농부축제와 함께 하는 토종장에서 열리는한반도 16 토종쌀 막걸리 빚기 대회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한반도 전체지역에서는 1,451종에 달하는 토종벼가 재배되고 있었습니다. 마을마다 아주 다양한 품종이 존재했던 건데요. 일제 식민지를 겪으며 30%로만 남아있던 토종벼는 개량종 통일벼의 보급으로 그나마 자취를 감추었습니다. ‘한반도 16 토종쌀 막걸리 빚기 대회토종쌀 막걸리 빚기 워크숍 토종벼들을 알리고, 도시농부들과 소농들이 새롭게 재배해보고자 열게 되었습니다.

백석(서울), 자광도(경기) ,대궐도(충북) ,버들벼(충남), 졸장벼(전남) ,자치나(전북) ,불도(경남) ,족제비찰(경북) ,조동지(황남) ,흑도(황북) ,올벼(함남) ,흑갱(함북) ,북흑조(평남) ,백경조(평북) ,녹두도(강원) ,메산디(제주) 같은 전국 16도의 다양한 토종쌀의 맛을 살리고 함께 알려가실 분이 계신다면 막걸리 빚기 대회와 워크숍에 함께 해보시는 어떨까요?

(*수량에 따라 토종쌀 품종은 일부 달라질 있습니다)

상세 내용

1. 일시

2017 11 11 ()

11:00~15:00 (15:30부터 시상식)

2. 장소

마르쉐@혜화에서 열리는도시농부축제와 함께 하는  토종장토종쌀 막걸리 경연대회 특별부스

(혜화동 마로니에공원)

3. 모집

정해진 지역의 토종쌀로 막걸리를 빚어 있는 사람/ (개인으로 참여하셔도 되고 팀으로 참여하셔도 됩니다)

4. 순서

1) 경연대회 참가를 신청하시면 참가자 카톡방을 개설하게 됩니다.

2) 9 13() 우보농장에서 진행할 예정인토종벼 이야기와 토종쌀 빚기 워크숍 참여하셔서 각자가 빚는토종벼 품종에 대한 설명, 빚는 방법 경연대회에 필요한 공통지식들을 익힙니다. (45,000 예정이며 자세한내용은 하단에 기재)

3) 10 중순에 각자에게 정해진 토종쌀 4kg + 잡곡누룩 + 담을 용기를 무료로 제공해 드립니다.

4) 11 11 () 마르쉐@ 경연대회 완성된 막걸리중 4리터를 용기에  담아오셔서토종쌀 막걸리 경연대회부스 가져다 주시면 됩니다. (제공되는 재료는 6리터가 만들어지는 양이며 나머지 2리터는 본인이 드시면 됩니다.)

5) 경연대회 당일날 1시간 정도씩토종쌀 막걸리 경연대회 부스에서 시음회를 진행합니다. 경연팀은 시음자분들께 막걸리를 나눠드리고 재료로 사용된 토종벼와 제작과정에 대해 설명합니다.

6) 손님이 뽑은 인기상과 전문가가 뽑은 특별상을 시상합니다. 오후 3시쯤 시상식 진행예정이며 이때쯤에는 많은 분들이 취해있어 재밌겠네요 🙂

7) 마르쉐@ 뒤풀이 시간에는 이날 모인 16 막걸리를 함께 즐겨볼까 합니다. 상을 받으신 분은 기쁨을 만끽 하시고, 상을 못받으신 분은 16 막걸리 마시며 아쉬움을 달래시고요

5. 참여조건

1) 카카오톡 사용이 가능한 (카톡방을 개설하여 선택과 소통 등에 사용합니다)

2) 9 13 () 진행될 예정인토종쌀 이야기와 토종쌀 빚기 워크숍 참여 가능하신 . (만약 막걸리 워크숍에 참여하기는 어렵지만 경연대회는 참석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신청서에 적어주세요!)

3) 11 11() 마르쉐@혜화에서 열리는도시농부축제와 함께 하는 토종장 오실

4) 11 11() ’토종쌀 막걸리 경연대회 특별부스에서 최소 시간 동안 손님들과 즐겁게 대화 나눌 준비가 되어 있으신

5) 스스로 빚은 술을 반드시 출품하실 . (막걸리 빚는 실패는 없습니다. 다만 맛의 차이가 있을 ! 16 막걸리가 반드시 출품돼야 하기에 본인이 실패했다고 느끼더라도 반드시 용기에 담아 오셔야 합니다. 기권은 절대 안됩니다요!)

6. 시상

1) 손님이 뽑은 인기상 1 : 16 토종 햅쌀

2) 전문가 특별상 3 : 8 토종 햅쌀

7. 후원

서울시

막걸리 빚기 대회 신청하기

https://goo.gl/forms/EiGtbEoeBohQiZlB3

막걸리 빚기워크샵내용 신청하기

자세한 내용 보기 : **http://blog.naver.com/marcheat/221092214184**

신청 : **https://goo.gl/forms/0iBj2ZiekXHujz5l1**

Search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