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028 S032

[봄날] 바다의 맛 자연건조 부각 꾸러미

해조류의 맛과 영양을 그대로 살려낸 김부각과 다시마부각. 고소하고 담백한 맛으로 식탁의 반찬이나 즐거운 모임의 안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바다의 맛 자연건조 부각 꾸러미

  1. 김부각 70g (2개)
  2. 다시마부각 70g (1개)

꾸러미 합계가격 : 24,000원
판매가능수량 : 9개/10개(구매가능)

신청링크 : http://bit.ly/marchegift1


※ 주의사항

■ 입금순으로 신청이 완료되며 꾸러미 수령은 2017.12.16(토) 마르쉐@문화비축기지에서 진행됩니다.
■ 꾸러미 특성상 사전 준비가 필요하므로 ~3일전 전액환불, ~1일전 50%환불, 당일 환불불가합니다. 구매시 참고하시기 바라며 구매인과 수령인이 다를 경우 비고란에 수령인의 이름과 연락처를 반드시 남겨주세요.


1. 꾸러미 물품소개

■ 김부각
물때에 따라 햇빛에 강하게 노출되었다가 바다로 들어갔다가 하면서 살을 찌우고 영양을 빨아들인 홍조류 김입니다. 무염산 지주식 김에 채수 물을 진하게 끓여 이천 우리 찹쌀로 풀을 쑤고 참깨로 고소함을 더했습니다. 만드는 과정이 손이 많이 가고 시간이 많이 걸리는 느린 음식이지만 바삭한 김부각 한 점은 잊을 수 없는 맛을 선사합니다.

■ 다시마 부각
바다의 불로초로 불리울 만큼 좋은 영양 성분을 가지고 있는 갈조류인 다시마. 완도산 다시마에 이천 우리 찹쌀을 고슬하게 물을 내려 밥을 지어 다시마 한 조각 한 조각에 찹쌀밥을 붙여 짭조롬한 다시마에 찹쌀의 달큰함을 더하였습니다. 좋은 효능에 비해 언제부터인지 우리의 식탁에서 사라져 버린 다시마를 까다로운 공정과 정성을 들여 부각으로 만들고 옆에 두어 가까이 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2. 생산자 이야기

■ ‘봄날’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사찰음식을 기반으로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하는 느린음식을 만들고 있습니다. 홍승스님 사찰음식연구소에서 음식에 대해 공부했고 식물의 뿌리, 줄기, 잎새, 열매, 꽃에 이르는 다양한 자연음식을 다루고 있습니다. 맛집으로 소문나기 보다는 식재료 고유의 맛을 찾고 재료 본연의 맛과 향을 살릴 수 있는 음식을 지향합니다. 이번에는 겨울에 부족하기 쉬운 영양소를 채워주는 부각을 만들어보았습니다. 부각은 재료수급부터 손이 많이 가는데 자연건조하다보니 1장이 나오는데 3일이라는 긴 시간이 걸립니다.

■ 어떤 손님들을 만나고 싶으신가요?
맛있게 드셔주실 분


3. 유의사항 및 참고사항

■ 어떻게 먹어야 맛있나요? 간단한 레시피를 추천해주세요!
밥 반찬으로나 티비볼 때 끼고 드시면 좋아요. 짭조로움과 고소함이 공존하는 다시마 부각은 탄산이 있거나 시원한 맥주와 잘 어울립니다.

■ 저장과 보관은 어떻게 하면 되나요?
개봉 후에는 바로 드시길 권장 합니다.

■ 문의는 어디로 하면 되나요?
봄날(민연숙) minmadam-thai@hanmail.net

Search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