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4일 일요일, 마르쉐@혜화동에 출점하는 ‘요리팀’을 소개합니다!!!

 0609마르쉐_요리팀-600x448

7월 14일 일요일, 마르쉐@혜화동에 출점하는 ‘요리팀’을 소개합니다!!!

무더위와 장마에도 굴하지 않고

마르쉐@혜화동 ‘여름방학’  장을 위해

싱싱하고 건강한 재료들을 정성스럽게 고르고,

손으로 손으로 낮과 밤을 지새운

요리팀 출점자들의 ‘여름의 맛’ 이 혜화동에 펼쳐집니다~!!! 

 

홈메이드 허브레몬티, 계절과일잼, 허브레몬탄산수, 샹그리아
오월의과일상자|이명은, 유희광
오월의과일상자는 서교동 한적한 주택가에 위치한 편안한 동네 과일가게입니다. 과일농부들의 정성을 가장 가까이에서 보여드리려 노력하고 있으며, 처음부터 끝까지 직접 작업하는 수제 과일상품들은 안심하고 드실 수 있도록 깨끗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모두 매장에서 직접 만들고 있는 수제 과일차와 과일잼은 유기농 설탕을 사용하여 가장 건강하게 본연의 맛을 살리며 다양한 방법으로 과일을 맛있게 드실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즉석에서 바로 만드는 무첨가 탄산수에 건강한 수제 과일차가 어우러진 과일탄산수는 깔끔하고 시원한 맛을 자랑합니다.
www.facebook.com/maysfruitybox/fruitybox@naver.com

로푸드 미트볼 스파게티, 로푸드 스노우 볼, 로푸드  브라우니 케익, 로푸드 메밀그라놀라, 로푸드 그린스무디
로푸드 팜|정유연, 이송이, 배하늘
NO 오븐 밀가루 계란 버터 유제품
100%생체식 유기농 로푸드 베이킹
디톡스 건강 힐링 푸드레시피
야채과일견과류로 우리 몸을 살리는 음식을 만드는 로푸드 팜입니다.
http://cafe.naver.com/rawfoodfarm
개성약과, 오미자냉차,쌀엿강정
능소화향기|박숙진, 김선희
안녕하세요. 많이도 무더운 날들이 계속 되고 있습니다. 저는 7월부터 참가하게 된 ‘능소화향기’의 박숙진이라고 합니다.  궁중병과연구원에서 ‘한과’와 ‘떡’ 전문과정을 수료한 후 집에서 열심히(?) 약과를 만들고 있던 중 마르쉐@를 알게 되었습니다. 개성약과는 약과는 고소하고 달콤하기가 그지없고 입안에 넣으면 사르르 녹을 듯하여 이미 고려왕조 때부터 최고의 과자로 생각되었습니다. 또 다른 이름으론 ‘모약과’라고도 하는데 네모나게 썰어 튀긴다고 하여 생겨난 이름입니다. 약과에는 유기농 밀가루,  참기름, 유기농 설탕, 생강과 조청 등을 사용하여 만듭니다. 서양과자의 페이스트리처럼 켜를 살려 잘 튀겨낸 후, 생강향 가득한 조청에 담가 그 풍미를 더한 과자입니다. 쌀엿강정은 경기도 이천쌀을 말려서 높은 온도에서 튀겨낸 후 각각의 색으로 버무립니다. 흰색은 해바라기씨, 노란색은 치자물과 유자당절임, 분홍색은 동결건조한 백련초, 연두색은 파래가루를 사용합니다. 개성약과가 촉촉한 과자라면, 쌀엿강정은 아삭아삭 달콤한 과자라 하겠습니다. 함께 판매하는 오미자차와 같이 드시면 새콤달콤하리라 생각합니다. 다섯가지 맛을 가진 오미자는 말린 오미자를 찬물에 우려낸 음료로 작년에 수확한 것을 구입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올해 것은 아직 수확 전이라서요~)
psj3456@empas.com

단팥쨈, 땅콩쨈, 완두콩쨈, 땅콩다식, 단팥양갱
지새우고|백모란, 백수련
‘지새우고’는 오래도록 느릿하게 만들어지는 시간을 뜻하는 [오리엔탈 곡씩 째: 엠]입니다. 저희 ‘지새우는 자매’는 외할머니댁에서 공급받는 믿을 수 있는 국내산 재료로 쨈을 만듭니다. 곡식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간단한 식사대용으로 즐길 수 있고, 또 다른 요리재료로도 손쉽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마르쉐에서는 단팥쨈과 땅콩쨈, 그리고 완두콩쨈을 준비했습니다. 그리고 쨈을 활용한 땅콩다식과 단팥양갱도 함께 준비했습니다.
무더운 여름, 마르쉐@혜화동으로 피서오세요 🙂
zsaeugo@gmail.com

호박잎 쌈밥, 우무콩국
데미타스|김연화, 김종순, 이민정
친환경적인 로컬푸드와 제철 재료들을 이용하여 엄마의 손맛이 느껴지는 소박하게 음식들을 준비하고 있는 부암동 데미타스 카페입니다. 항상 어머니께서 식구들을 위한 음식을 만드는 그 정성으로 신중하게 재료를 고르고, 맛있게 드셔주시기를 바라며 메뉴를 준비하고 있습니다.7월의 테마 “여름방학”에 맞추어 이번에 준비한 메뉴는 호박잎 쌈밥입니다. 어렸을 적, 여름방학이 되면 시골할머니댁에 놀러가던 친구들이 부러웠던 기억이 납니다. 할머니의 소박한 손맛이 느껴지는 경상도의 시골반찬 “고추장물”에 비벼낸 잡곡밥과 찐 호박잎으로 쌈밥을 7월의 메뉴로 준비하였습니다. 입맛이 없는 여름..밥맛으로라도 맛있는 시골밥상 한끼를 혜화동에서 드셔보셔요..  일찍 오신 분들께는 새우젓으로 맛을 낸 애호박국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제주도 우뭇가사리를 이용한 진한 콩국으로 더운 여름철을 건강하게 이겨내시기 바랍니다.
www.demitasse.kr /dresscode@naver.com

냉 메밀 국수
한성별식|송주효, 이정숙
한성 별식은 매일 매일 천연재료로 정성스럽게 끓인 국물, 우리땅에서 자란 신선한 채소,
시골에서 담아 올린 된장으로 한 그릇 한 그릇 소중하게 만들어 정성스럽게 담아 냅니다. 7월 한성 별식에서는 채소와 해물을 진하게 끓여 만든 차가운 국물과 메밀을 넣어 만든 냉 메밀 국수를 선보입니다.
http://blog.naver.com/buuk110

진저시럽, 베리시럽, 바질페스토, 파인애플 쿨링(칵테일), 진저에일, 칠리콘카르네, 과콰몰라, 토마토 살사를 곁들인 토르띠아
cafe EAT|이지숙, 이민우
인공 첨가물 없는 베이커리, 재철 재료와 천연재료로 만든 각종 소스들, 조금은 돌아가는 마음으로 맛있는 맛, 카페 잇 만의 독특한 메뉴를 선보이려고 합니다. 태양의 계절 여름을 맞는 마음으로 7월의 메뉴를 구성해 보았습니다. 진저시럽, 베리시럽- 최소량의 설탕과 과일, 생강 듬뿍 넣어 만든 천연시럽,싱싱한 바질을 듬뿍 넣어 만든 바질페스토, 직접 만든 시럽과 천연 탄산수가 어울린 진저에일, 여름느낌을 만끽하기 위해서 준비한 파인애플 쿨링(칵테일), 칠리콘카르네, 과콰몰라, 토마토 살사를 곁들인 토르띠아를 마르쉐@혜화동에서 맛보세요.
http://blog.naver.com/buuk110

우엉정과, 우엉진액, 우엉약과, 우엉차, 구운고로케, 들깨아몬드튀일, 깻잎자반
노미로|조강숙, 조현일, 정승조, 장은지, 어금희,오정신
노미로(老未老)는 ‘늙어도 늙지 않는다’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억지로 늙음을 거부하는 것이 아니라  열정을 간직하고 ‘건강하게 늙어 감’을 추구하는 속뜻이 있습니다. 자연과 하나였던 우리의 몸을 본래의 질병이 없던 건강한 상태로 돌려 놓기 위한 노력을 함께 하고자 합니다. 노미로는 치료식전문연구를 최우선으로 하며, 자연과 몸이 조화를 이루는 식품의 조합에 만드는 이의 신념과 사랑을 담았습니다.
http://blog.naver.com/e95cksse95ckss@naver.com

두부과자그릇에 앉은 찰강냉이범벅’과 옛날미숫가루
아라리오|유은아, 박정은, 신새미
<아라리오>는 강원도 정선에 계신 부모님이 직접 재배한 재료와 마을에서 공수한 재료를 사용하여, 재료의 맛을 최대한 살린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을 나누고자 하는 팀입니다.<두부과자그릇에 앉은 찰강냉이범벅>은 찰강냉이범벅은 말린 찰옥수수의 껍질을 벗겨 통팥과 함께 요리하여,밥과 죽 중간상태인 ‘범벅’으로 맛보는 강원도의 음식입니다. 재활용 용기를 대신하고 범벅의 맛을 살리는 방법으로 두부로 만든 과자 그릇에 담아, 마르쉐에서만 맛 볼수 있는 특색있는 음식으로 개발해 보았습니다. 여름방학때 할머니댁에 가면, 할머니가 타 주시던 얼음동동 띄운 시원한 미숫가루가 생각납니다. 어릴때 추억과 더불어 강냉이범벅과 곁들일 수 있는 음료로 <옛날미숫가루>를 준비했습니다.
www.facebook.com/arariofood

100%호밀 빵,100%우리밀 빵,홈 메이드잼,생 바질 페스토,이탈리안 판체타 햄, 미트볼 파스타 키트,매콤한 비프  샌드위치,생 블루베리 타르트,생 초콜릿 브라우니,레몬칩, 반려견을 위한 홈 메이드 사료,홈 메이드 소스
그람모 키친( GrammoKitchen)|최병구,강미선
안녕하세요.연남동 그람모 키친(GrammoKitchen)입니다.저희 그람모 키친은 연남동의 작은 주택가에 자리 잡고 있는 ‘윈도우 키친’입니다.전문 파티셰와 쉐프가 만나 함께 만들어 가는 그람모 키친은 매일 다른 이야기를 갖고 빵과 디저트, 등 색 다른 음식들을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이번 혜화 마르쉐에는 100%호밀 빵과 색과 맛 향 등 과일 본연의 상태로 살아있는 새로운 프리미엄 잼,쉐프가 만든 미트 볼 소스 파스타 키트,비 가열 처리한 생햄 등 다양한 먹거리들을 선보이려 합니다.
www.facebook.com/pages/Grammokitchen /www.twitter.com/Grammokitchen / http://blog.naver.com/playfood

100%  전남 구례 우리밀과 우리 통밀로 만든 천연효모빵-포도빵, 크렌베리빵, 플레인식빵  각 약 15개씩 그리고 레몬시럽과 토디커피
베이커스 딜라이트 허|홍정표, 차쿠리
양천구 목동에 위치한 작은 유기농 천연효모빵집입니다. 포도와 바나나를 이용해 천연효모 액종을 만들어 순수하게 그것으로만 빵을 발효시키고 있습니다. 100% 전남 구례에서 온 우리밀과 우리통밀(기존에 쓰던 호주, 캐나다산 유기농밀가루에서 과감히 바꿨습니다!!), 유기농 설탕, 구운 천일염 등 건강하고 단순한 재료를 사용합니다. 약 12시간 정도 밤새 발효를 시키며 무슨 일이 있어도(!) 당일 만든 빵만 판매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만드는 사람 입장이 아니라 먹는 사람 입장에서 빵을 만든다”가 모토인 저희 빵집은 완벽주의 사장님(홍정표님)과 열정적인 수련생이자 직원(차쿠리)이 정성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마르쉐에서 병으로 판매하는 토디커피는 12시간 우리고 12시간 추출한 후 24시간 숙성시켜 만드는 일종의 더치 커피로 카페인이 적고 목 넘김이 부드럽습니다. 레몬차는 종이 장처럼 얇게 썬 레몬을 60일 이상 숙성시켜 온몸으로 짜낸 레몬시럽입니다.
http://blog.naver.com/minrong2.do

병에 담은 아이스초코
비터스윗나인|정지윤
비터스윗나인은 100% 카카오버터가 함유된 초콜릿을 주재료로 달콤쌉싸름한 초콜릿을 만드는 수제 초콜릿 가게입니다. 2010년 가을에 오픈했고 홍대(합정쪽에서 더 가까워요)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초콜릿과 어울리는 좋은 재료를 세심하게 골라 좋아하는 누군가에게 선물하고 싶은 마음으로 즐겁게 초콜릿을 만들고 있습니다.
www.bittersweet9.com / twitter@bittersweet9_jh / b9chocolate@naver.com

제철 채소밭 델리와 여름과일 샹그리아
채소밭 키친|신혜윤, 황아름
채소밭 키친은 다양한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건강한 식생활을 소통하고 있습니다. 비단 채식 뿐만이 아닌 제철 로컬푸드를 중심으로 기획되는 그날의 채소델리는 육류는 배제된 자연식, 채식이지만 건강함과 미식을 모두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고있어요. 7월의 채소밭 델리는 옥수수, 토마토 등의 여름채소가 중심이 되어서 summer vacation 이라는 테마에 맞게 늘 먹던 밥상에서 벗어나 야외에서 먹는 가벼운 여름 점심을 준비했습니다.
상큼한 샐러드와 복숭아향 물씬 나는 샹그리아까지! 한국의 텃밭에서 재배한 허브, 채소들과 한국의 밥상에 자주 오르내리는 친숙한 채소들로 차려진 한 접시의 근사한 샐러드를 도심의 마르쉐에서 마음껏 즐기시길 바래요!
http://blog.naver.com/vegebistro /www.facebook.com/veg.kit(준비중)

유기농곡물채소로 만드는 수제 달달버거, 유기농 무첨가제 두유로만드는 갈릭소이마요네즈
달달버거|강대웅,강지민,이윤서
달달버거팀은  마르쉐@와 하자센터 커뮤니티 금요카페를 통해 패스트푸드, 정크푸드의 상징이 되어버린 버거의 편견을 지우고, 맛있고 건강한 버거와 함께 다양한 곡물채소음식을 알리고,  나눠가고 있습니다.
우리땅의  유기농 친환경 곡물, 채소를 활용하여 뿌리채소, 채소, 통곡물, 견과류등 15가지의 재료로 만드는  100%식물성 패티, 우리밀을 천연발효한 버거빵, 우리땅 친환경 채소와 과일등 10여가지의 재료로 만들고 8시간 이상 조리와 숙성을 거친 달달소스, 무첨가제 유기농 두유로 만드는 소이마요네즈, 신선한 친환경 양상추,토마토,양파를 곁들인 풍성하고 영양만점인 통곡물채소버거입니다. 생명생태사랑을 실천하며, 좋은 에너지와 마음을 담아 손으로 만드는 수제음식입니다. 마크로비오틱의 제철, 제 땅의 농산물을 뿌리, 껍질 통째로 먹고, 자연과의 조화를 추구합니다.
www.facebook.com/DalDalBurger

멸치 엔초비, 파프리카절임
고은하(길옆:단지)|고은하
수입식품을 집에서 만들어 먹을 수 있지 않을까 고민을 하다 출점하게 되었습니다. 국내산 재료로 만든 멸치,올리브 (엔초비)와 올리브에 절인 파프리카 입니다. 유기농 올리브와 신안마늘,해남 파프리카를 이용해 준비합니다.
smanchovy@gmail.com

피넛버터바나나아이스크림메밀크레페와 설탕이첨가되지않은 달콤한 생레몬에이드
empty|권애리
100% 바나나아이스크림, 탠저린진저주스,아몬트버터를 만든 empty.
이번 마르쉐에서 새로 개발한 신메뉴 피넛버터바나나아이스크림메밀크레페와 레몬에이드를 선보입니다.
1 피넛버터바나나아이스크림메밀크레페: 무첨가 피넛버터바나나아이스크림과 생협100%메밀가루로만든 크레페입니다 *vegan
2 생레몬에이드 *sugar free *vegan
설탕이 첨가되지 않은 달콤한 생레몬에이드입니다.
www.facebook.com/cafesunshining

스파이시드 쉬림프 샌드위치(Spiced Shrimp Sandwich)
모로스 (MOROS)|카림, 와히드, 온순
이태원 녹사평의 인기 식당, 카사블랑카 샌드위치가 내추럴푸드의 옷을 입고 여러분을 찾아뵙습니다. 모로스가 만드는 모로코 요리는 북아프리카와 지중해, 서남아시아의 맑고 깊이있는 향신료 요리의 장점이 융합된 음식입니다. 모로스의 스파이시드 쉬림프 샌드위치는 엄선된 식재료를 사용하여 바른 정신과 해리싸 핫소스등 숙련된 노하우를 통해 조리됩니다. 또한 모로스의 샌드위치는 이국적 맛을 전함에 머무르지않고, 한국인 입맛과 현대적 감각의 옷을 입은 대중적 메뉴를 추구하고자 합니다. 모로스는 모로코 출신 요리사 카림(40년 요리경력)의 출중한 내공, 그리고 와히드의 선하디 선한 에너지와 번뜩이는 센스에 10년간 자연의학을 공부해온 온순의 심오하고 아스트랄한 친환경 마인드를 더했습니다. 제주도산 새우, 유정란으로 만든 화이트소스. 신선한 유기농 생채소등 우리 아이도 믿고 먹을 수 있는 최선의 식재료,  로컬푸드를 활용하여, 마르쉐 손님들이 좋아할만한 맛있고도 건강한 한 끼 식사를 나누고자 합니다.
www.facebook.com/casablancasandwicherie

레몬 빙수, 얌문센 샐러드
카페생강|이선화, 이진아
문래동에 위치한 카페생강은 여러가지 음식을 만들고 맛보고 함께 나누기 위해 만들어지게 된 공간 입니다. 디자인 작업과 차와 음식을 만드는 작업공간으로 시작하게 되어 지금에 카페 생강이 만들어졌습니다. 저희 카페생강은 음식을 좋아하는 분들과 함께 여러가지 음식을 만들고 나누며 음식에 관련된 프로그램과 전시 행사를 하고 있습니다.
[ 월 화 수 목 금 ] 음식하는 날 .+ 술마시는 날 ? 계절에 맡는 음식과 그에 어울리는 술도 함께 준비 합니다. [ 토 일 ] 작업하는 날 ? 양초작업과 프리트 디자인 작업. 저희 공간에서는 디자인 제품도 전시 판매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오프라인 판매) 저희 카페생강은 음식을 좋아하는 분들과 함께 여러나라 여러가지 음식을 만들고 나누며 음식과 어울리는 술도 함께 합니다. 음식에 관련된 프로그램과 전시 행사를 하고 있습니다. 마르쉐@ 음식을 좋아하는 분들과 함께 공유하고 나누기 위해 출점하게 되었습니다.
saengang.com

우리밀과 유기농 설탕으로 만든 스콘과 머핀 등의 베이커리
두더지 실험실|민정희, 천소희, 최경미 등
<두더지 실험실>은 성미산 마을에 위치한 청소년 커뮤니티 공간입니다. 청소년들이 다가오는 불확실한 삶 때문에 두려워하거나 불안해하지 않으며, ‘지금, 여기’를 유쾌하게 만들어가길 희망하는 실험실이지요. 자기 먹거리와 삶을 스스로의 손으로 직접 경작하고 벗들과 나누는 행복을 느끼고 싶어 베이킹과 핸드드립커피 등도 만들고 있어요.
처음 참가하는 이번 마르쉐에서는 <두더지 실험실>에서 만들고 있는 스콘과 레몬커드를 가지고 나갑니다. 우리밀과 유기농 설탕으로 만든 담백한 스콘, 이런 스콘과 짝꿍처럼 잘 어울리는 상큼달콤한 레몬커드입니다.
www.facebook.com/cafedododge

직접만든 등심햄, 안심햄, 닭가슴살햄, 계란피클, 햄 샌드위치, 라임탄산수 
강가|말희, Mike
평소에 만들기를 좋아해서 왠만한건 다 집에서 만들어 쓰고 만들어 먹는 애기 엄마입니다. 맥주를 만들어 먹다보니 햄, 소시지까지 만들게 되었습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육가공품은 염분과 당분 함량이 무척 높고 보존기간을 늘리기 위해 발암물질로 분류되는 아질산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만드는 분들이 먹는 사람의 건강따위는 뭐~ 별로 걱정 안하는 듯 합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햄~ 순진하게 만들어 보았습니다.소금, 통후추, 로즈마리, 타임, 월계수잎 등 자연에서 얻은 재료로 좋은 고기를 절이고 말려 참나무로 훈연하고 익혔습니다. 햄 하나 나오는데 2주정도 걸리고 뭐 하나 중요하지 않은 단계가 없습니다. 아이들에게 정말 맘 푸욱 놓고 먹일 수 있는 음식. 만들기 불편해도 마음이 즐거운 음식. 짜지 않고 허브향과 깊은 산 참나무향이 베어있는 순진한 햄. 차근차근 씹어보시면 참나무 숲속에 들어가 계시는 기분^^
gangga06@naver.com
더치커피 (액상커피)
성미산좋은날더치커피|남효숙, 최경화, 이정찬, 곽재익, 강호성, 김승태
성미산좋은날더치공방은 장애,비장애 공동체를 지향합니다. 좋은날 더치커피는 유기농원두를 사용하고 있으며 정제된 차가운 물로 8~10시간동안 한 방울씩 떨어트려 추출합니다. 추출 후 2주동안 천천히 숙성, 입안에 퍼지는 상쾌하고 강한 커피향과 뒷맛이 특징입니다.
dutch3757@naver.com

 

<마르쉐 농부플레이트> 봉화 내일학교의 자연계란으로 만든 오믈렛,  수카라 매니저 히로미의 히로미소, 우보농장의 토종쌀을 이용한 라이스샐러드, 홍대텃밭MIM의 채소찜, 우보농장에서 키운 토종쌀 ‘자광도’와 ‘올벼’.
카페 수카라|우이 히로미, 구송희, 정성만
카페 수카라는 7년째 홍대에 자리하고 있는 카페 입니다. 자연 그대로의 맛이 혀 뿐만 아니라 몸과 마음까지도 즐겁게 만들어 주길 기대하면서 즐거운 마음으로 음료와 음식을 만듭니다. 평소에 대화를 자주 나누지 못하는 손님들과 맛과 재료, 카페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즐거움으로 마르쉐@혜화동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번 마르쉐에서 저희 수카라팀은 마르쉐에 출점하는 농부팀들의 야채를 사용하여 한 그릇의 요리를 구성해 보았습니다. 홍대텃밭 MIM의 채소로 만든 페스토를 곁들인 봉화내일학교 자연란 오믈렛과 고양시 벽제동에 위치한 우보농장의 ‘자광도’와 ‘올벼’ 두 가지의 토종쌀로 만든 라이스샐러드, 그리고 홍대텃밭MIM과 수카라 텃밭에서 나오는 뿌리채소들을 사용한 채소찜들로 구성된 마르쉐 농부플레이트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그 밖에, 토종/재래종 콩으로 한국에서 일본된장 ‘미소’를 담그는 발효 매니아 히로미(수카라 스태프)의 ‘히로미소’ 를 만나실 수 있어요.
www.facebook.com/cafesukkara

답글 남기기

Search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