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ed4 1

마르쉐@씨앗밥상 Seed to table vol.4 ‘밀과 보리’

본 사진은 Chaeg에서 제공한 참고용 이미지입니다. ‘마을에빵’의 농가밀빵과 밀과 보리를 신형덕님이 촬영하였습니다.


마르쉐@씨앗밥상 -Seed to table- vol.4 ‘밀과 보리’

마르쉐@농부가 키운 재료를 요리사가 요리하고 맛있게 먹는 법을 전해주는 마르쉐@씨앗밥상 -seed to table-. 씨앗에서 밥상까지, 계절마다 다른 테마로 농부와 요리사가 만나 맛과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준비합니다.

네 번째 씨앗 밥상의 주인공은 ‘밀과 보리’.
마을과 들판을 아름답게 물들이던 농가의 밀과 보리들.
겨울바람과 대지의 기운, 농부의 정성으로 길러진 햇밀과 햇보리의 계절이 왔습니다. 
밀 자급률 1%대, 보리 자급률 20%대의 한국에서는 대부분을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데요, 
그런 상황 속에서도 꿋꿋이 농사를 지어 이 땅에서 난 밀과 보리의 맛을 우리에게 전해주는 고마운 농부들이 전국 곳곳에 존재합니다.

이번 마르쉐@씨앗밥상 -Seed to table-에서는 괴산에서 밀농사를 짓는 임태희 농부의 밀 이야기와 함께, ‘아까H’ 이현승 요리사가 밀 보리로 차린 한끼 식사와 이탈리아의 지혜가 담긴 요리법을 나눠주십니다.
앉은뱅이밀, 금강밀, 흑밀, 호밀, 늘보리, 흑보리, 겉보리…괴산, 홍성, 구례, 청주, 군산에서 모인 지역마다 농부마다 서로 다른 밀 보리 맛과 향, 풍미의 차이를 느껴보는 시간.
이 땅의 농부가 키운 햇밀과 햇보리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덧, 본 행사는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메종>과 함께 진행되며, 워크숍 스케치 사진 촬영이 진행될 수 있으니 미리 양해 바랍니다.

일   시 : 2016년 7월 27일 수요일 오후 19시~21시
장   소 : 하자센터 
참가비 : 45,000원 (식사, 음료, 일부 레시피, 이야기 포함)

<신청방법>
1)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http://goo.gl/forms/Zj1UtgM8e1S5C8NM2
2) 국민은행 505202-04-100537 김송희 계좌로 45,000원을 입금합니다.
3) 입금이 확인되면 문자를 드립니다.
* 선착순 20명 이오니 서둘러 신청해주세요! 입금순으로 신청 완료됩니다.
** 마르쉐@씨앗밥상에서 농부의 밀을 일부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찾아오시는 길>
서울시 영등포구 영신로 200(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등포동7가 57)
하자센터 신관 1층 카페
* 주차공간이 협소한 관계로 가급적 대중교통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seed4-2사진 ‘아까h’ 제공

요리사 : 아까H 이현승
이태리 피렌체에서 요리를 배우고 프리랜서 요리 강사로 활동하다가 2013년 6월부터 ‘쿠치나소리조’로 마르쉐@에 출점. 2015년 4월 농부와 이어지는 제철재료로 요리하는 홈메이드 이태리 가정식 레스토랑 ‘아까H’를 연남동에 오픈. 현재 ‘아까H’이름으로 마르쉐@에 출점하고 있다. 
www.facebook.com/accaH15/ 아까H 예약 02-3142-2258

농부 : 괴산 ‘농사 짓는 목수’ 임태희 
3년 전부터 앉은뱅이밀을 시작으로 금강밀, 호밀, 흑밀을 키우는 농사 짓는 목수. 현재 5,000평의 땅에 밀과 토종 콩 등 유기재배 방식으로 농사를 짓는다. 괴산은 원래 쌀농사가 어려워 밀농사를 많이 지어왔던 밀의 고장. 키가 크고 붉은 빛이 도는 참밀이라 불렸던 밀을 재배했었다고 하지만 수입밀에 밀려 사라졌다. 임태희 농부의 밀농사를 보고 올해부터는 동네 농부들이 조금씩 밀농사를 다시 시작 해보기로 했다고. 앞으로 괴산 지역의 밀 농사를 이끌어 갈 농부이다.
괴산댁 블로그 http://delpx.blog.me / 임태희 농부 햇밀과 토종콩 주문 010-3447-8314

seed4-3

사진 ‘아까h’ 제공
사진은 참고 이미지 입니다.

<밀과 보리 요리>
아까H 이현승 요리사가 농부마다 지역마다 맛이 다른 농가밀과 농가보리를 통곡, 가루 등 다양하게 활용한 이탈리아의 지혜가 담긴 밀과 보리 요리들을 준비합니다. 

– 흑밀빵과 늘보리잼(괴산 임태희 농부 흑밀/군산 정근식 농부 늘보리)
– 앉은뱅이통곡이 올라가는 차가운 호밀 포타쥬(홍성자연재배 이연진 농부 앉은뱅이통곡/구례 홍순영 농부 호밀)
– 싹 틔운 흑보리와 앉은뱅이밀의 비트 샐러드(홍성자연재배 임인환 농부 흑보리/청주 나병진 농부 앉은뱅이밀)
– 앉은뱅이통밀로 만든 이탈리아식 두백감자만두(괴산 임태희 농부 앉은뱅이밀/꽃비원 두백감자)
– 늘보리와 겉보리의 빤나꼬따(군산 정근식 농부 늘보라, 홍성자연재배 이연진 농부의 겉보리) 
– 앉은뱅이 밀차(청주 나병진 농부 앉은뱅이밀)

* 당일 메뉴에는 약간의 변동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첨부된 요리사진은 예시 이미지입니다. 🙂
사진은 참고 이미지 입니다.

seed4-4사진 Chaeg 제공, 신형덕 촬영
Search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