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ed5main

마르쉐@씨앗밥상 Seed to table vol.5

마르쉐@ x 도루코 마이셰프 x 메종이 함께하는 씨앗밥상

(Seed to table Vol. 5 우리허브)

 

 

마르쉐@ 농부가 키운 재료를 요리사가 요리하고 맛있게 먹는 법을 전해주는 마르쉐@씨앗밥상 (seed to table). 씨앗에서 밥상까지, 계절마다 다른 테마로 농부와 요리사가 만나 맛과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준비합니다.

 

다섯번째 씨앗 밥상의 주인공은 ‘우리 허브’.
예로부터 약이나 향료로 써 온 식물을 ‘허브’라 부릅니다.
바질, 로즈마리, 민트, 세이지, 차이브…
요즈음 다양한 나라의 요리를 즐기는 시대가 되면서 향긋한 허브를 접하는 기회가 부쩍 늘었지요?
그런데 알고 보면 옛부터 한방에 대한 연구가 발달하고 식의동원 사상이 깊은 이 땅에는 식물을 약으로 생각하고 요리에 활용해 온 문화가 깊이 남아 있지요.그만큼 정말 다양한 ‘우리 허브’들이 존재한답니다.

이번 마르쉐@씨앗밥상 -seed to table-에서는 수 많은 우리 허브 중 오래 전부터 이 땅에서 사람들이 먹어 온 ‘향이 좋은 풀이나 꽃’ 허브를 중심으로 소개하고자 합니다.
남양주에서 약초를 재배하시는 ‘농부가 된 사진가’ 이정근 농부의 우리 허브 이야기와 함께,
‘반달나무 소스공방’ 김연우 요리사‘카페 수카라’ 김수향 기획자가 이 땅의 다양한 허브로 만든 오일, 식초, 소금, 소스, 시럽, 절임 등으로 차린 한끼 식사와 요리법을 나눠주십니다. 또 ‘주아니’의 박주안 제빵사께서 우리허브 빵을 구워주시고요. 방아, 고수, 박하, 쑥, 들깨잎, 차조기, 어수리, 방풍, 두매부추, 산초잎, 양하… 이 땅의 다양한 허브의 맛과 향, 풍미의 차이를 느껴보고 우리허브의 가능성을 찾아보는 시간. 우리 허브의 새로운 매력에 빠져보시기 바랍니다. 

 

2-3

 

덧, 본 행사는 주방용품 전문브랜드 <도루코 마이셰프>와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메종>과 함께 진행되며 워크숍 스케치 사진, 영상 촬영이 진행될 예정이오니 미리 양해 바랍니다.

요리사 : ‘반달나무 소스공방’ 김연우
영국의 호텔과 중동식 레스토랑에서 요리 경험을 기초로 세계의 다양한 소스를 공부한 뒤 한국에서 요리를 배우고 대학원에서 식품생명공학을 공부하였다. 2015년 4월부터 ‘반달나무 소스공방’으로 마르쉐@에 출점하여 다양한 허브를 활용한 허브소스, 허브오일, 허브 식초 등을 소개하고 있다.
www.facebook.com/sauceLAB

‘카페 수카라’ 김수향
홍대 카페 수카라 대표. 마르쉐@ 기획, 운영을 거쳐 씨드 투 테이블 워크숍 기획을 담당하고 있다. 텃밭채소와 토종씨앗 등을 활용한 요리에 관심이 많으며 ‘수카라의 작은 채소가게’를 운영하면서 다양한 채소요리를 연구하고 있다.
www.facebook.com/cafesukkara

  3-1

 

농부 : ‘농부가 된 사진가’ 이정근
40년 동안 국립수목원 식물객원 사진기자로 식물을 전문으로 촬영하면서 이 땅의 약용식물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된다. 4년 전에 고향인 남양주에서 약용식물을 재배하는 농장을 시작하여 현재 30종을 키우고 2016년부터 마르쉐@에 출점하여 스스로 키운 약용식물을 알리고 있다.
photo0120@ naver.com

 

일시 : 2016년 9월 21일 수요일 오후 19시~21시
장소 : 석유비축기지 내 비빌기지
참가비 : 45,000원(식사, 음료, 일부 레시피, 이야기 포함)

* 마르쉐@공동키친은 반 야외 공간이니, 날씨에 따라서는 가벼운 외투를 준비해주세요.

 

신청방법(선착순 15명)
1)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https://goo.gl/forms/fZ3wRc2dq5z75mUu1
2) 국민은행 505202-04-100537 김송희 계좌로 45,000원을 입금합니다.
3) 입금이 확인되면 문자를 드립니다


찾아오시는 길
비빌기지 내 공동키친 (서울시 마포구 증산로 87 (성산동 661)  / 6호선 월드컵경기장 역 )
월드컵경기장 서측  맞은편. 현재 공사 중인 공영주차장 안으로 들어오세요 🙂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고, 주차가 필요할 시 월드컵경기장 유료 주차장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도 >  Click

 

 

후원

dorco
maison-e1473408832925

kakaotalk_20160905_174217298

[우리씨앗돌봄] 캠페인은 도루코 마이셰프와 마르쉐@ 그리고 메종 매거진이 함께하는 프로젝트입니다.

Seed to table Vol.5 <우리허브>는 우리씨앗의 다양성 유지, 재배 농부 지원, 우리씨앗 재배작물을 소비자에게 연결하는 우리씨앗돌봄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됩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http://www.dorcomychef.com/web/page/brand02_02.asp 
http://m.dorcomychef.com/page/brand02_02.asp

This Post Has One Comment
  1. 땡스베리팜by엄마농부는 개인적인 사정으로 9월 마르쉐 혜화에 출점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혹여 기다리시는 손님 계시다면 정말 죄송합니다.
    모쪼록 풍성한 9월 마르쉐 혜화 장터 그리고 한가위 잘 보내시길 바래요^^

답글 남기기

Search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