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르쉐@명동 수공예&이벤트팀을 소개합니다.

5농부시장 마르쉐@명동
일시 : 2016년 2월 20일 (토) 11:00-16:00
장소 : 명동성당 지하 1층 1898광장

All day swimming∥최서홍, 최주현
천연비누, 천일염입욕제, 비즈왁스 캔들, 멀티밤
세안용으로 좋은 천연비누는 식물성 오일과 허브, 천연에센셜오일로 정성껏 만듭니다. 민감한 피부를 가지신 분들에게는 샤워용으로도 많이 권장해 드립니다. 비즈왁스 캔들은 천연재료인 밀랍으로 만든 양초로, 프로폴리스가 함유되어 면역력 증진에 좋고 기관지에 좋으며 실내의 냄새 제거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촉촉한 멀티밤은 5가지의 아로마테라피를 돕는 제품으로 건조한 부위 어디든 바르기 좋습니다. 천일염으로 제작한 목욕소금은 목욕이나 족욕을 할 때에 사용하기에 매우 좋습니다.
http://blog.naver.com/alldayswim

ghgm-goodhandgoodind∥조남룡,진선희,엄지원
나무도마, 나무컵받침, 나무숟가락, 나무접시, 홍두깨, 나무볼등 나무로 만든 주방관련용품
원목 본연의 나무결/자연소재를 활용해 만든 ghgm의 only1item 외에도 kitchen ware,deskware 제품들이 출점합니다. 전 수공예품은 포름알데히드 성분이 없고 실용성과 디자인을 하나하나 고민하여 정성껏만들었습니다.
www.ghgm.co.kr

생강(saengang)∥이선화
1.왁스타블렛(고체방향제)
2.필러캔들
3.티라이트용식물홀더
4.티라이트세트
5.컨테이너캔들

1.왁스타블렛(Waxtablet) : 에센셜오일, 천연소이왁스, 정제밀랍을 재료로 만든 고체방향제입니다. 생활 속 냄새를 제거하고 아로마향으로 실내공기를 향기롭게 만듭니다. 제 각기 다른 여러 식물로 디자인해 만들어진 타블렛은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크리스탈팜 왁스는 야자수오일에서 추출한 천연왁스로 만들어졌으며 표면에 눈꽃 모양의 결정이 보입니다. 막대모양으로 만들어진 이 캔들은 오랜시간 태울 수 있게 얇은 면 심지로 만들어졌으며 타들어 갈 때 시간띠를 만들며 태워집니다.
3.티라이트용 식물홀더 : 말린식물(잣송, 잣껍질, 나뭇가지, 목화가지)등 여러 가지 식물을 이용해서 만든 캔들과 홀더
4.식물잎으로 디자인한 유리컵에(유자/샐러드/파인/로즈/유칼립튜스)등 다양한 향의 컨테이너 캔들을 준비했습니다.
www.saengang.com
/http://blog.naver.com/saenganglife/
www.facebook.com/saenganglife

전통공예 마미체∥백경현
마미체
마미커피필터
마미차거름망
마미말차체

마미체 : 말총으로 만든 전통체로 12번 옻칠을 하여 실용성을 높힌 멋진 오브제.
마미커피필터 : 핸드드립용 마미커피필터는 드리퍼가 따로 필요없고 친환경적이고 건강에 이로운 재료로 만든 특별한 커피필터
마미차거름망 : 화학적인 어떤 재료도 사용하지 않고 오직 말총을 옻칠로 완성한 건강한 차거름망
마미말차체 : 일본가루차를 마시는데 필요한 차 도구
blog.naver.com/sievekr

아스튜디오(ahstudio) ∥이인아, 이현아
산동백(생강나무)작은묶음/목화리스/말린유칼립투스/드라이플라워로만든다양한소품/ 꽃누르미 책갈피와 스티커 / 천연염색 머플러와 카드집 / 컵받침 / 미니북 책갈피 / 손작업 도자기 그릇과 소품들 / 손뜨개 부엉이 인형 / 팰트 브롯치

봄에 가장 먼저 꽃을 피우는 산동백은 자른 가지에서 알싸한 생강의 향이 나기에 생강나무라고도 불리웁니다. 화병꽂이를 하면 멋진 나무의 라인과 함께 노란색 꽃을 오래도록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토종 목화로 만든 리스와 직접 말린 유칼립투스 소품들을 가지고 나갑니다.
이번 <그릇+장>에는 무엇을 담든 그릇 안의 먹거리를 더욱 맛나게 해줄 아스튜디오의 다양한 수작업 그릇들은 선보입니다. 하나하나 모양과 색이 조금씩 다르기에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그릇입니다. 그밖에 천연염색 머플러와 손뜨개로 만든 부엉이와 코스터 등 아스튜디오만의 수공예품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http://www.ahstudio.co.kr

지향사∥전지향
도자기 저그, 그릇, 다양한 패턴의 앞치마, 수확주머니, 린넨파우치, 주방천
녹원이근옥의 도자기 저그는 물주전자, 차우릴 때, 커피 내리는 드립서버, 때로는 꽃병 등으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 개 한 개 모양과 크기, 유약이 다릅니다. 저그 외에 컵, 그릇 등도 조금 가져 갈 예정입니다.
지향사의 앞치마는 작업성이 좋은 질긴 면원단을 사용한 앞치마들과 두 종류 파우치를 가져갑니다. 수확주머니 (큰 주머니 모양의 짧은 허리 앞치마)는 텃밭 또는 다양한 작업에 편리하며 앞치마 위에 둘러 작업성을 높여줍니다.
www.jihyangsa.com
www.facebook.com/jihyangsa
blog.naver.com/jihyangsa

바스큘럼∥김유인
식물패턴원단, 패턴가방, 키친클로스, 리넨내프킨, 앞치마, 겨울잎그릇 등
바스큘럼의 사계절 식물그림이 핸드프린트 된 원단, 넉넉한 크기의 쌈잎 가방, 다용도로 활용되는 리넨소재의 키친클로스, 가볍게 쓰이는 리넨내프킨, 지향사와 함께 만든 앞치마, 아스튜디오 도윤과 함께 만든 겨울 잎그릇

*2016바스큘럼 이벤트 : 1년에 한 번 만나는 바스큘럼의 할인판매(전 품목 10%, 일부품목 20~40% 할인)
www.hello-vasculum.com

마음은콩밭∥김희, 박열음
생활 자기, 머그, 그릇 모티브의 브로치와 오브제, 핸드메이드 에코백, 아티스트 필통, 업사이클 겨울 소품, 감잎차, 롱스커트
이번 마르쉐@ 주제에 어울리는 수공예품을 여러가지 준비할 예정입니다. 도예를 전공한 엄마가 만든 쓸모있고 예쁜 생활 자기, 머그를 선보이고, 그릇 모티브의 앙증맞은 점토 뱃지와 오브제도 만들었습니다. 계절이 바뀌면 가장 먼저 들고 나갈 핸드메이드 에코백과 톡톡한 천을 이용해 손바느질로 마감한 예쁜 롱스커트도 판매할 예정입니다.
http://www.facebook.com/cafe.makong

문화로놀이짱∥안연정,김은영
나무바인더, 나무자석, 아무걸이, 냄비받침, 나무트레이, 나무문구류 등
‘그릇+장’전을 위한 사물로 쌀 계량 그릇, 두부를 만들 수 있는 그릇(1모용),
그릇장(그릇들을 보관하는 나무찬장입니다)

1.2016년 첫 번째 마르쉐 ‘그릇+장’을 위한 사물을 선보입니다.
쌀,잡곡,콩등곡물을계량하는나무계량그릇입니다.놀이짱에서재활용하는목재중가벼운원목을골라귀여운나무그릇을만들려합니다.

2.두부를만들수있는그릇(1모용)
농사짓는부모님이매번요청하셨던두부를만들수있는그릇을선보이려합니다.두부한모씩만들수있는나무틀입니다.직접콩을갈아두부를만들어보시려는분들게소개하고싶습니다.

3.그릇장
자랑하고싶은,소중한그릇들을보관하는나무찬장입니다.마르쉐에서는샘플만소개하고주문받아제작하려합니다.

4.나무바인더_이녀석은종이나천을보관할요량으로제작하였습니다.좋아하는패브릭이나포스터,작품등을벽이나창,그리고문등에걸어놓기좋은사물이라생각합니다.
바스큘럼과협업하여만들어진나무바인더는바스큘럼의식물패턴패브릭을구매하여작품보관이나블라인드와같은용도로활용하실수있습니다.

5.트레이_다양한수종의목재를재배열하여놀이짱만의패턴이느껴지는트레이가되었습니다.다리에홈을파고상판을끼우는방식으로제작되어기능적견고함과시각적아름다움을함께느낄수있습니다.
상판사이사이에있는약간의틈은목재의수축팽창을고려하여뒤틀리지않게하기위함입니다.앞뒤양면으로사용할수있는트레이입니다.

6.냄비받침_가구를제작하고나서생기는작은조각의쓰임을찾기위해만들기시작한냄비받침입니다.이전의쓰임에따라다양한형태를갖고있던조각을그대로사용해여러형태의냄비받침이되었습니다.작은쟁반처럼컵을받쳐놓아도좋습니다.

7.아무걸이_수거한교회의자,장농,책장등에서떼어낸옷걸이를모아두었습니다.다양한목재를골라다듬고어울리는옷걸이를붙였습니다.옷이나가방,모자등아무거나걸수있는유용한걸이입니다.

8.나무자석_버리기 아까운 아주 작은 자투리를 냉장고나 현관문, 사무실 등에 붙여놓기 좋은 자석으로 만들었습니다. 기다란 자석은 서류를 붙이기에도 좋습니다. 차가운 철판에 따스한 나무 자석이 아주 잘 어울립니다.
www.norizzang.org/
https://www.facebook.com/norizzang

징광옹기∥인나영,한무논
연봉항아리
연봉알단지
수박단지
넉넉한단지
쌀독
연봉항아리 : 징광옹기에서 만드는 가장 대표적인 항아리입니다. 배부른 남부 항아리의 조형에 연봉 손잡이가 달려있습니다. 간소화된 현대식 가정에 어울리게 제작된 크기로 일반 아파트 베란다에서 사용하기 적합합니다. 유네스코 아름다운 수공예품 인증작입니다.

연봉알단지 : 미니 사이즈의 단지로 양념단지, 차단지 등으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수박단지:조형미가 특히나 돋보이는 둥근단지입니다. 김치나 장을 저장하시기에 적당하며 용량은 약5리터입니다.

넉넉한 단지 : 편안하고 익숙한 모양새의 단지입니다. 장류를 담아두시거나 소금단지 양념김치등을 담아두시기에 적당합니다. 된장이 약3kg 정도 들어갑니다.

쌀독 : 옹기 특유의 투박함과 현대적인 느낌이 느껴지는 원통형 조형의 쌀독입니다. 3kg, 5kg, 10kg, 20kg 사이즈가 있습니다.
www.jingkwang.co.kr

근대화상회∥정현주,우원희,김상인,이재원
그릇, 합, 채반, 수저
그릇-세라믹, 옹기, 오죽, 유기
대나무-채반
화문석-합
www.mulnamoo.co.kr

은곡도마∥이소영, 왕동현, 이성민, 왕희수
강원도 나무를 깎아 만든 통원목 칼도마, 빵도마, 이유식도마, 플레이트 등
은곡도마는 작가가 직접 목재을 수집하여 자연건조한 뒤, 나무의 모양에 따라 제각기 다른 모양의 도마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모든 제품은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고 한 덩어리의 나무를 통째로 깎아서 제작합니다.
facebook.com/namuvalley

문경산골도예가들_가람재∥김수경
차도구, 접시, 컵, 화병 등
무유자기는 유약을 바르지 않고 성형한 흙 그대로 가마에 넣어서, 나뭇재가 오랜 시간 기면에 응착되어 유약을 스스로 형성하도록 장작통가마에서 구워냅니다. 무유자기는 나뭇재와 불의 자연스러운 흐름을 고스란히 기록하고 있어서 결코 재현할 수 없는 우연적 아름다움을 선사하여 1300도에 이르는 고온으로 소성하여 강도가 높고 내수성이 우수합니다.
www.garamjae.com

소생공단∥이정혜 판가현 김지원
김민수:함
김석빈:저그,접시
김운희:컵,접시,그릇
박예연:냄비받침,커틀러리,보울
양유완:컵,유리잔
이선영:접시
이은희:면기,젓가락
송봉규:트레이
장재녕:머그,식기류
장재원:도마
조성안:찬기,머그
한창균:대나무바구니
김민수, 김석빈, 김운희, 이선영, 장재녕, 조성안은 각기 다른 기법으로 도자그릇을 만듭니다. 양유완은 블로잉기법으로 유리컵을 만듭니다. 박예연은 금속 식기를 제작하며, 장재원은 부처 블락방식의 나무도마를 만듭니다. 한창균은 직접 댓살을 준비하여 대나무바구니를 만듭니다. 송봉규는 플라스틱으로 모듈러 트레이를 만듭니다.
http://soseng.co.kr
http://facebook.com/sosengs

B&Y∥양정원,박옥규
메인 접시, 개인 접시, 머그잔, 에스프레소 잔, 샐러드 볼, 화병
1230도 가마에서 구워낸 분청사기 생활자기입니다.

문경산골도예가들∥권기현김대웅
도자기 그릇
장작가마로 만든 자연을 닮은 그릇 – 무유도자기
백자에 청화안료로 그림을 넣은 찻잔
www.daewoong.kim

답글 남기기

Search
X